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버워치 배경과 몰락 이유 , 진행하는 대회까지 알아보자.

by kosu 2023. 7. 4.

오버워치 로고

오버워치 배경 스토리

 

오버워치는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한 팀 기반의 멀티플레이어 FPS(First-Person Shooter)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인류의 위협에 맞서 싸우는 다양한 영웅들로 구성된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아래는 오버워치의 주요 스토리 요소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배경 이야기: 오버워치는 현대적인 기술과 과학이 발달한 미래의 세계를 그립니다. 인류는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 생체 공학 등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였지만, 이로 인해 정치적 갈등과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오버워치라는 국제 평화 유지 단체가 설립되었습니다. 오버워치의 탄생과 전성기: 오버워치는 여러 국가에서 모인 영웅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영웅들은 세계 곳곳의 위험과 혼란을 해결하기 위해 힘을 합쳐 싸웠습니다. 전장에서는 트레이서, 윈스턴, 리퍼, 솔저: 76 등 다양한 영웅들이 활약했습니다. 오버워치의 해체: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오버워치는 내부 갈등과 부패, 미스터리한 사건 등에 휩싸이게 됩니다. 오버워치의 활동 중단과 함께 히어로들은 각자의 길을 걷게 됩니다. 이후 오버워치의 해체와 함께 세계는 혼돈과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오버워치의 부활: 오버워치의 해체로 인해 세계는 범죄와 테러의 위험에 노출되었습니다. 이에 대항하기 위해 영웅들 중 일부가 다시 모여 오버워치를 재창립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세계의 안전과 평화를 지키기 위해 싸우게 됩니다. 오버워치는 게임 내부에서 각 캐릭터들의 배경 이야기와 상호작용을 통해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게임 플레이 이외에도 짧은 애니메이션 영상, 만화,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오버워치의 스토리가 발전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망했나?

오버워치가 완전히 망한 것은 아니지만, 몇 가지 요인으로 인해 인기와 활동성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러한 이유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쟁 게임 시장의 포화: 오버워치 출시 당시에는 경쟁 게임 시장에 큰 파동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그 후로 다양한 경쟁 게임이 등장하면서 시장이 포화되었고, 플레이어들의 관심이 분산되었습니다. 메타 변화와 밸런스 문제: 게임의 균형과 캐릭터 간 상호작용인 메타는 게임의 재미와 균형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버워치는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메타를 조정하려고 노력하였지만, 종종 밸런스 문제와 불균형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플레이어들은 게임의 공정성에 의문을 품게 되었습니다. 커뮤니케이션과 팀 플레이의 어려움: 오버워치는 팀 기반의 게임이므로 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과 협력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음성 대화 시스템의 부재나 팀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팀 플레이의 질이 저하되고, 일부 플레이어들은 혼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부족: 오버워치는 게임 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플레이어들의 흥미를 유지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오버워치의 경우, 새로운 캐릭터와 맵의 추가 속도가 느려지고, 콘텐츠의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도전이나 자극을 찾기 위해 다른 게임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오버워치는 일부 플레이어들의 관심과 활동성이 줄어들었으며, 이는 게임의 인기가 감소하는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버워치는 여전히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오버워치 2의 콘텐츠 개선을 통해 다시 인기를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오버워치 대회와 유명 선수 

 

오버워치는 경쟁적인 게임이며, 많은 국내외 대회와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 대회들은 플레이어들이 실력을 겨뤄서 최고의 팀을 가리는 경쟁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오버워치 대회에 대한 설명입니다. 오버워치 리그 : 오버워치 리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하는 프로 팀 기반 리그입니다. 세계 각국의 팀들이 참가하여 매년 시즌을 진행하며, 플레이어들은 팀으로 구성되어 경기를 펼치고 최종적으로 챔피언을 가리게 됩니다. 오버워치 콘텐더스 : 오버워치 콘텐더스는 오버워치 리그 아래에 위치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주최의 프로 팀 기반 리그입니다. 주로 오버워치 리그에 진출하기 위한 발판이 되는 대회로, 많은 신예 플레이어들이 참가하고 경쟁합니다. 국내 대회: 한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는 오버워치를 중심으로 한 국내 대회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회들은 아마추어부터 프로까지 다양한 수준의 플레이어들이 참가하여 경쟁하며, 상금과 명예를 두고 겨루게 됩니다. 국내 리그에서 가장 전성기였던 apex 시즌2 : 루나틱하이 vs 러너웨이 결승전은 지금 봐도 향수를 불러일으키지만 이제는 너무 옛날일이 되었습니다. 월드컵: 오버워치 월드컵은 각 국가의 대표 팀이 참가하여 세계 최고의 오버워치 국가를 가리는 대회입니다. 이 대회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자국을 대표하는 영광을 향해 경쟁하며, 매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 및 온라인 대회, 커뮤니티 대회 등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대회는 플레이어들에게 경쟁의 기회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며, 오버워치 커뮤니티의 활성화와 경쟁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일부 유명한 오버워치 프로게이머들입니다. "Haksal": 한국의 DPS(딜러) 플레이어로, 런어웨이와 루나틱하이 팀에서 활약했습니다. "Zunba" : 한국의 탱커 플레이어로, 서울 다이너스티 팀에서 활약한 뒤 은퇴했습니다. "Libero" : 한국의 유연한 플레이어로, 뉴욕 엑셀시어 팀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활약했습니다. "Fleta" : 한국의 DPS 플레이어로, 서울 다이너스티와 상하이 드래곤즈 팀에서 활약했습니다. "Super" : 미국의 탱커 플레이어로, 샌프란시스코 쇼크 팀에서 활약하며 대회에서 주목받았습니다.